Sound Hound 음악 검색 앱(어플) 추천/지금 이 노래 찾기/사운드하운드Sound Hound 음악 검색 앱(어플) 추천/지금 이 노래 찾기/사운드하운드

Posted at 2015. 8. 10. 16:46 | Posted in 팁/소프트웨어



Sound Hound 앱(어플) 추천/지금 이 노래 찾기


평소 요긴하게 사용중인 어플을 추천합니다.^^


TV를 보다가 흘러나오는 BGM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곡명 알고 싶어 미칠 때..

카페나 다른샵, 길거리 가다가 들려오는 노래가

어..아는 노랜데 노래제목 뭐지..이 노래 찾아서 

듣고 싶다!!! 할 때...


Sound Hound라는 어플을 이용해보세요.




SOUND HOUND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


안드로이드용(구글 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lodis.midomiMusicIdentifier.freemium


IOS아이폰,아이패드용(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soundhound-+-livelyrics-saundeuhaundeu/id355554941?mt=8



일단 앱을 설치해 주세요.안드로이드,IOS 모두 지원되는 앱이예요.

(저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중이라 안드로이드용 앱을 사용해서 설명할게요. IOS용 앱도 사용방법은 동일해요.^^)


온스타일 틀어놓고 있는데, 마침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을 재방송 중이네요.

탁발식 보러가는 장면에서 장엄한 노래가 흘러나오는데, 아..저 곡 뭐였지 싶어서 사운드 하운드를 실행시켰습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의 오렌지색 동그라미가 나와요 그걸 탭(누름)하고 폰이 음악을 잘 인식할수 있게 해주면

검색을 해줍니다.(음악자체가 아니라 기억나는 멜로디를 허밍이나 휘파람으로 불러도 음악을 찾아줘요!)


저 장면이 지나가기 전에, 저 곡이 끝나기 전에 검색을 해줘 사운드 하운드!!+ㅁ+


기특하게 찾아주었어요

제가 궁금해했던 곡은 바로 이 곡 이였네요..기억해 두려고 캡쳐해놨어요 ㅎㅎ

아래처럼 가사도 볼 수 있어서 더 편리한것 같아요.


외국곡을 검색해봤으니 가요도 잘 인식하는지 한번 더 테스트 해봤어요.


아까 틀어놓은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에서 흘러나오는 가요..

위와 똑같은 순서로 오렌지색 동그라미는 눌러주니 바로 검색이 완료되었어요.

이번엔 프로그램에서 사람들 목소리도 섞여서 나오고 있었는데도 잘 찾아 주었네요.


여행을 모두 마치고, 끝남의 아쉬움을 그리던 장면이었어요.

젊을 때 떠나라는 말들이 참 마음에 와닿네요..(아..어디 여행가고 싶다아~~ㅎㅎ)


검색된 곡은 이상은씨의 언젠가는 이예요.



위의 곡 처럼 가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가사 찾아보기'를 눌러보면 구글에서 검색해줘요.

아래처럼 가사 뿐만 아니라 해당 곡과 연관된 유튜브 영상등도 함께 검색해 줍니다.



가끔 폰이 수중에 없거나, 곡이 너무 빨리 지나갔을때는 멜로디를 기억했다가 흥얼흥얼 해도 검색해 줘요.

근데 이건 아무래도 제가 절대음감이 아닌지라...잘 못찾는 경우도 있더군요.

가사는 정확하지 않아도 멜로디가 정확할 경우에 더 잘 찾아주는 것 같아요.

또 이렇게 멜로디로 찾는 경우에는 가요보다는 외국곡을 좀 더 잘 찾아주는것 같기도 했구요.


가사가 없는 클래식 음악이나 OST 음악도 검색해줍니다.

허밍으로 멜로디를 불러서 검색하면 되어요.^^


저는 광고가 나오는 무료버전 사용중인데,

광고 뜨는거 거슬리는 분들은 광고 없는 유료버전도 있다는걸 알려드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lodis.midomiMusicIdentifier)

(https://itunes.apple.com/kr/app/soundhound-+-livelyrics-saundeuhaundeu/id284972998?mt=8)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좋다고 생각되어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이제 궁금한 음악은 사운드 하운드로 바로바로


검색!!ㅎㅎ


생각이 날듯 말듯한 추억의 음악도 바로 찾아봅시다.


이 앱 개발해주신 분 감사요.^^



지금 들리는 노래 찾기,지금 들리는 음악 찾기,지금 이 노래 뭐지,허밍으로 음악 찾기,허밍으로 음악 검색,음악 찾아주는 어플,음악 찾아주는 앱,음악찾기 앱,음악찾기 어플,노래찾기 앱,노래찾기 어플,지금 이 노래 찾아주는 앱,지금 이 음악 뭐지,노래 찾아주는 어플,노래찾아주는 앱, 키보드 활성,음악 검색 어플,음악 검색 앱,허밍으로 노래 찾기,허밍으로 노래 검색,멜로디로 음악 찾기,멜로디로 음악 검색,멜로디로 노래 찾기,멜로디로 노래 검색,멜로디로 노래 찾아주는 앱,멜로디로 노래 찾아주는 어플,사운드 리서치,음성 인식 음악 검색,음성인식 노래 검색,sound research 앱,가사만 듣고 노래 검색,사운드하운드 다운,사운드하운드 사용법,sound hound 사용법

반응형
//